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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인건비 계산 (추가비용에 대한 고려)

세금 바로알기

by 영광의길 2021. 8. 12.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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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인건비 계산 추가비용 고려사항
직원 급여 설정 전에 챙겨야 할 것들

많은 사장님들이 단순하게 생각하고 계산했다가 시간이 지나고 후회하는 것 중에 하나가
초기 인건비를 책정할 때 "월급"만 생각하는 경우입니다.
간단하게 주5일 하루 8시간 근무하는 직원의 최저임금은 2021년 기준1,822,480원입니다.
2022년은 1,1914,440원입니다.

직원을 채용하면서 발생하는 비용은 단순하게 매월 지급하는 급여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대표적인 것이 4대보험과 식대, 퇴직금, 연차수당(미용시 지급)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직원 한명을 매월 200만원 급여를 주고 채용했습니다. 

추가비용
1. 사업주분 4대보험 : (매월) 187,500원
2. 퇴직금 : (매월) 166,666원
3. 5인이상 사업장의 경우 "미사용 연차수당"
4. 식대 지급여부
5. 비품 지급여부 

기본적으로 위 5가지의 경우의 수가 발행합니다.

직원 한명을 채용하면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비용들입니다.

4대보험과 퇴직금만 더해도 급여 플러스 약 35만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직원을 채용할 경우 단순하게 매월 얼마지급에서 끝이 아니라 한명을 채용하면
추가로 얼마정도의 비용이 더 드는구나에 대한 감을 가지고 계셔야합니다.
그리고 신중하셔야합니다.
월급은 한번 정해지면 왠만하면 낮출가 없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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